텐노지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8월 2일 (목) 16:36 판 (새 문서: 天王寺 (てんのうじ)。 오사카 텐노지구 지역을 뜻하며 좀더 좁게는 텐노지역 인근 지역을 뜻한다. 이름은 시텐노지(四天王寺, 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天王寺 (てんのうじ)。

오사카 텐노지구 지역을 뜻하며 좀더 좁게는 텐노지역 인근 지역을 뜻한다. 이름은 시텐노지(四天王寺, 사천왕사)라는 절 이름에서 가져온 것으로 물론 지금도 시텐노지가 있다. 다만 태평양전쟁 때 불타 없어진 것을 복원했다. 서기 578년에 쇼토쿠 태자가 백제로부터 장인을 불러들여 지은, 일본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사찰이다.

오사카 남부의 최대 번화가 중 하나로 우메다, 난바와 함께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JR난바에 역이 있기는 하지만 지선 수준의 노선이라 별 존재감이 없는 대신, 텐노지역신칸센은 없어도 공항특급 하루카특급 쿠로시오를 비롯한 모든 열차가 정차한다. 만약 또한 오사카 시영 지하철 미도스지선과 타니마치선에 텐노지역이 있으며, 킨테츠의 오사카아베노바시역도 사실상 텐노지역이다. 대단치는 않지만 한카이전기궤도의 노면전차 우에마치선도 텐노지역앞 정류장을 두고 있다.

관광지로는 시텐노지 말고도 근처에 오사카동물원이 있으며 신세카이도 걸어서 갈 수 있는 수준이다. 또한 교통 요충지답게 텐노지역을 중심으로 상업지구가 거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텐노지역 앞 교차로에는 교차로를 빙 둘러서 육교가 있고 이 육교들은 인근 상업시설들을 직결로 이어주고 있다. 높이 300 미터로 오사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자 가장 높은 전망대이기도 한 아베노하루카스가 텐노지역 맞은편에 있다. 한편으로는 오사카에서 가장 치안이 안 좋기로 소문난 슬럼가인 아이린지구도 근처에 있고, 일본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대놓고 성매매를 하는 집결지인 토비타신치도 역시 근방에 있다.[1] 마천루와 슬럼가가 사이좋게 이웃하고 있는 뭔가 묘한 지역이다.

  1. 다만 이들은 텐노지역 다음인 신이마미야역에 더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