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맥주: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アサヒビール。<ref>아사히신문과는 달리 한자를 쓰지 않고 카타카나로 쓰는 게 정식 회사 이름이다.</ref> 아사히그룹홀딩스의 자회사이며...)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アサヒビール。<ref>아사히신문과는 달리 한자를 쓰지 않고 카타카나로 쓰는 게 정식 회사 이름이다.</ref> 아사히그룹홀딩스의 자회사이며, 물론 이 그룹의 주력 회사다. [[삿포로맥주]], [[기린맥주]]와 함께 일본의 맥주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3대 맥주 회사로 손꼽힌다. <ref>산토리가 열심히 분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빅 3에는  못 미친다.</ref>  
アサヒビール。<ref>아사히신문과는 달리 한자를 쓰지 않고 카타카나로 쓰는 게 정식 회사 이름이다.</ref> 아사히그룹홀딩스의 자회사이며, 물론 이 그룹의 주력 회사다. [[삿포로맥주]], [[기린맥주]]와 함께 [[일본]]의 [[맥주]]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3대 [[맥주]] 회사로 손꼽힌다. <ref>[[산토리]]가 열심히 분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빅 3에는  못 미친다.</ref>  


일본 패전 후인 1949년에 대일본맥주회사가 분할되면서 [[삿포로맥주]]와 갈라섰다.
[[일본]] 패전 후인 1949년에 대일본맥주회사가 분할되면서 일본맥주<ref>일본맥주는 이후 [[삿포로맥주]]로 이름을 바꿔서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ref>와 [[아사히맥주]]로 갈라졌다. 오랫동안 [[기린맥주]]의 위세에 눌려지만 [[아사히슈퍼드라이]]가 히트를 치면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렸고, 이제는 [[기린맥주]]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고 있다. 이 덕분에 [[일본]] [[맥주]]의 주류가 [[드라이 맥주]]가 되었다. <del>일본 맥주 하향 평준화의 주범. 하지만 [[기린맥주]]는 [[발포주]]를 들고 나오면서 더더욱 하향.</del>


다만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는 별 맥을 못 추고 있는데, 계속 이것저것 내 보고 있지만 성적은 썩 신통치 않다. <del>일단 프리미엄 [[맥주]]에 잡곡을 넣는 버릇부터 고쳐야 한다.</del> 이상하게도 아사히맥주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달리 올 몰트 비어를 잘 내지 않는다. 2017년 기준으로는 아사히 더 드림(The Dream) 딱 하나다.
우리에게는 우익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아사히신문과는 관계가 없으며, 아사히신문은 일본 주요 신문 중에서 가장 좌익에 가까운 논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각주}}
{{각주}}

2017년 12월 1일 (금) 06:20 판

アサヒビール。[1] 아사히그룹홀딩스의 자회사이며, 물론 이 그룹의 주력 회사다. 삿포로맥주, 기린맥주와 함께 일본맥주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3대 맥주 회사로 손꼽힌다. [2]

일본 패전 후인 1949년에 대일본맥주회사가 분할되면서 일본맥주[3]아사히맥주로 갈라졌다. 오랫동안 기린맥주의 위세에 눌려지만 아사히슈퍼드라이가 히트를 치면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렸고, 이제는 기린맥주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고 있다. 이 덕분에 일본 맥주의 주류가 드라이 맥주가 되었다. 일본 맥주 하향 평준화의 주범. 하지만 기린맥주발포주를 들고 나오면서 더더욱 하향.

다만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는 별 맥을 못 추고 있는데, 계속 이것저것 내 보고 있지만 성적은 썩 신통치 않다. 일단 프리미엄 맥주에 잡곡을 넣는 버릇부터 고쳐야 한다. 이상하게도 아사히맥주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달리 올 몰트 비어를 잘 내지 않는다. 2017년 기준으로는 아사히 더 드림(The Dream) 딱 하나다.

우리에게는 우익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아사히신문과는 관계가 없으며, 아사히신문은 일본 주요 신문 중에서 가장 좌익에 가까운 논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각주

  1. 아사히신문과는 달리 한자를 쓰지 않고 카타카나로 쓰는 게 정식 회사 이름이다.
  2. 산토리가 열심히 분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빅 3에는 못 미친다.
  3. 일본맥주는 이후 삿포로맥주로 이름을 바꿔서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