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타이큐: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スーパー耐久(スーパー耐久たいきゅう)。 영어로는 Super Taikyu라고 쓴다. 줄여서 S耐(에스타이)라고도 많이 쓴다.
スーパー耐久(スーパー耐久たいきゅう)。 영어로는 Super Taikyu라고 쓴다. 줄여서 S耐(에스타이)라고도 많이 쓴다.


[[일본]]의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 라운드에 따라 3시간, 5시간, [[후지 스피드웨이]]에서는 24시간 레이스도 열린다. [[슈퍼GT]], [[슈퍼포뮬러]]와 함께 일본 [[모터스포츠]]의 프로페셔널 챔피언십 시리즈 중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다만 앞의 둘에 비해서 관객 동원과 같은 면에서는 상당히 뒤처진다.
[[일본]]의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 라운드에 따라 3시간, 5시간, [[후지 스피드웨이]]에서는 24시간 레이스도 열린다. [[슈퍼GT]], [[슈퍼포뮬러]]와 함께 일본 [[모터스포츠]]의 프로페셔널 챔피언십 시리즈 중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다만 앞의 둘에 비해서 관객 동원과 같은 면에서는 상당히 뒤처진다. [[슈퍼GT]]도 드라이버가 기본 2명이고 레이스 중 급유도 가능하며 경기 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슈퍼타이큐와 좀 겹치는 부분도 있다.


==차량==
==차량==

2019년 7월 24일 (수) 05:34 판

スーパー耐久(スーパー耐久たいきゅう)。 영어로는 Super Taikyu라고 쓴다. 줄여서 S耐(에스타이)라고도 많이 쓴다.

일본내구 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 라운드에 따라 3시간, 5시간, 후지 스피드웨이에서는 24시간 레이스도 열린다. 슈퍼GT, 슈퍼포뮬러와 함께 일본 모터스포츠의 프로페셔널 챔피언십 시리즈 중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다만 앞의 둘에 비해서 관객 동원과 같은 면에서는 상당히 뒤처진다. 슈퍼GT도 드라이버가 기본 2명이고 레이스 중 급유도 가능하며 경기 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슈퍼타이큐와 좀 겹치는 부분도 있다.

차량

클래스는 크게 다음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 ST1~5 : 슈퍼 타이큐 자체 기술규정에 맞춘 차량.
  • ST-X, ST-Z : 각각 FIA GT3와 SRO가 따로 운영하는 GT4 기준에 맞춘 차량.
  • ST-TCR : TCR 차량.

따라서 클래스는 총 5 + 2 + 1 = 8 클래스다.

드라이버

드라이버는 차량 당 2명 이상 4명까지 쓸 수 있으며, 차례대로 A, B, C, D 드라이버로 부른다. 드라이버의 경력이나 나이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분류한다. 이 중 A 드라이버는 반드시 원래의 총 레이스 주행 거리의 20% 이상 주행해야 하지만 원래 총 주행 거리의 2/3을 넘어서는 안 된다.

  • 프로페셔널 드라이버 : 규정에서 인정하는 각종 국제 수준 경기에 참가한 경력이 있는 드라이버. 한 명이 전체 레이스 주행 거리 중 40%를 넘어서는 안 된다.
  • 젠틀맨 드라이버 : 35세 이상 드라이버. A 드라이버는 반드시 젠틀맨 드라이버여야 한다.
  • 엑스퍼트 드라이버 : 프로페셔널과 젠틀맨 드라이버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 드라이버.

따라서 같은 사람이 프로페셔널 드라이버면서 젠틀맨 드라이버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