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11일 (수) 10:52 판 (새 문서: Lufthansa. 독일플래그 캐리어이자 유럽 제1의 항공사. 에어버스에 참여하는 주요 국가가 독일이라서 그런지 에어버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Lufthansa.

독일플래그 캐리어이자 유럽 제1의 항공사.

에어버스에 참여하는 주요 국가가 독일이라서 그런지 에어버스 항공기가 많은 편이다. 특히 망작 중 하나로 꼽히는 A340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로, 한국 노선에도 집어넣고 있다. 그런데 루프트한자의 A340은 특이하게도 이코노미 클래스 화장실이 지하에 있다. 이코노미 클래스 중간에 계단을 만들어 놓고 화장실을 지하에 다섯 개 만들어 놨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화장실을 이곳밖에 이용할 수 없다. 만약 비상 상황이 일어나면 지하에 산소 마스크 10개가 내려오게 되어 있고, 지하에 있던 승객들은 복도에 주저앉아서 손잡이를 잡고 산소 마스크를 써야 한다.

아시아나항공과는 사이가 별로 좋지 않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같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인데도 코드쉐어가 하나도 없는 게 그 예. 그 이유로는 공식적이지는 않지만 항공계에서 정설로 통하는 게 아시아나항공프랑크푸르트 노선을 뚫으려고 했을 때, 루프트한자에서 딴 건 다 좋으니까 프랑크푸르트 취항만 하지 말라고 요청했고 그 대가로 여러 가지 반대급부를 약속했지만 아시아나가 쌩까고 취항해 버리는 바람에 관계가 확 틀어졌다고 한다. 사실 아시아나항공은 원래 원월드로 가려고 했는데 사이가 좋았던 전일공공수 쪽에서 적극 꼬드기는 바람에 스타얼라이언스로 넘어간 관계로, 루프트한자하고 친해져야겠다는 생각은 그리 염두에 안 두었을지도 모르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