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공항역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월 8일 (화) 09:54 판 (새 문서: 福岡空港駅。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의 종착역. 이름처럼 후쿠오카공항에 있으며, 후쿠오카공항 국내선 터미널과 연결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福岡空港駅。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의 종착역. 이름처럼 후쿠오카공항에 있으며, 후쿠오카공항 국내선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다만 지하 통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밖으로 나가면 바로 터미널 청사로 들어가는 문이 있다. 하카타역에서 단 두 정거장, 후쿠오카 최대 번화가로 꼽히는 텐진역과는 단 다섯 정거장밖에 안 되는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공항 이용객들이 지하철을 이용한다. 공항선이 JR 치쿠히선과 연결되어 있어서 멀게는 카라츠시까지도 환승 없이 갈 수 있다. 다만 1시간에 한두 번 정도로 뜸하다.

국제선을 탈 경우에는 바깥으로 나가서 조금 걸어가면 셔틀버스 정류장이 나온다. 따라서 국제선을 탈 때에는 지하철로 후쿠오카공항역까지 가는 시간에 더해서 셔틀버스 기다리는 시간 + 셔틀버스 타고 가는 시간까지 계산할 필요가 있다. 대략 15~20분 정도 더 잡으면 충분하다. 국제선 터미널 쪽으로도 역이 생기면 좋겠지만 그럴 전망은 없어 보인다. 국제선 터미널에서는 버스로 하카타역이나 텐진까지 곧바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도로 사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 데다가 요금도 500엔으로 지하철보다는 비싸므로 여전히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