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 푸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11번째 줄: 11번째 줄:
 
* [[쉐퍼즈 파이]]
 
* [[쉐퍼즈 파이]]
 
* [[스코치 에그]]
 
* [[스코치 에그]]
* [[스테이크]] : 대부분 엉덩잇살(rump)이나 등심(sirloin) 부위다. 파인 다이닝보다는 당연히 떨어지지만 투박하면서도 맛난 스테이크를 고급진 레스토랑에 비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요일 할인이 있으면 더더욱 저렴하다.
+
* [[스테이크]] : 대부분 엉덩잇살(rump)이나 등심(sirloin) 부위다. 파인 다이닝보다는 당연히 떨어지지만 투박하면서도 맛난 [[스테이크]]를 고급진 레스토랑에 비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요일 할인이 있으면 더더욱 저렴하다.
* [[플라우맨스 런치]] : [[빵]], [[치즈]], [[피클]]이 기본이고 여기에 샐러드 정도가 들어갈 수도 있는 점심식사.
+
* [[플라우맨스 런치]] : [[빵]], [[치즈]], [[피클]]이 기본이고 여기에 [[샐러드]] 정도가 들어갈 수도 있는 점심식사.
 
* [[피시 앤드 칩스]]
 
* [[피시 앤드 칩스]]
* [[햄버거]] : 버거를 파는 펍이 많으며 가격대가 좀 있지만 맥도날드나 버거킹과는 다른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다. 콜라 말고 [[맥주]]와도 정말 잘 어울린다.
+
* [[햄버거]] : [[버거]]를 파는 펍이 많으며 가격대가 좀 있지만 맥도날드나 버거킹과는 다른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다. 콜라 말고 [[맥주]]와도 정말 잘 어울린다.
  
 
디저트 즐기는 영국 사람들답게 이런 저런 디저트도 은근 많이 판다.
 
디저트 즐기는 영국 사람들답게 이런 저런 디저트도 은근 많이 판다.
  
또한 아침부터 문을 열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파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어떤 펍은 심지어 아침부터 맥주도 판다. 술을 좋아한다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에 [[기네스]]를 곁들여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또한 아침부터 문을 열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파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어떤 [[펍]]은 심지어 아침부터 [[맥주]]도 판다. 술을 좋아한다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에 [[기네스]]를 곁들여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

2020년 10월 13일 (화) 09:32 기준 최신판

Pub food.

말 그대로 에서 파는 음식. 영국은 물론 술집이지만 음식도 팔고, 차도 팔고, 별거 별거 다 한다. 영국 사람들은 평일이라고 해도 에서 식사도 하고 맥주도 한잔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래서 이런 저런 음식들도 다양하게 팔고 있고, 특히 체인 형태로 운영하는 곳은 음식 메뉴도 상당히 갖춰놓고 요일별 할인 행사도 한다.

하지만 펍 푸드는 전문 음식점은 아니기 때문에 파인 퀴진 수준의 고급진 음식과는 거리가 있다. 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들을 위주로 파는데, 튀기거나 굽거나 하는 것 위주다. 답게 주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것들이 많고, 영국은 인도를 지배했던 영향도 있고 해서 인도에서 건너온 커리 음식인 치킨 티카 마살라를 파는 곳이 많다.

마다 차이가 많지만 대체로 펍 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고 인기가 좋은 것들은 다음과 같다.

디저트 즐기는 영국 사람들답게 이런 저런 디저트도 은근 많이 판다.

또한 아침부터 문을 열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파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어떤 은 심지어 아침부터 맥주도 판다. 술을 좋아한다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기네스를 곁들여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