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초밥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0월 17일 (월) 21:41 판 (새 문서: 유부주머니 안에 초밥을 채워 넣고 모양을 잡은 음식. 초밥에는 당근이나 감자, 양파와 같은 채소를 잘게 다져 볶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유부주머니 안에 초밥을 채워 넣고 모양을 잡은 음식. 초밥에는 당근이나 감자, 양파와 같은 채소를 잘게 다져 볶은 다음 참깨와 함께 섞어서 맛을 낸다. 초밥용으로 나오는 유부는 사각형으로 되어 있는데, 대각선으로 자르면 안이 비어 있다. 여기에 초밥을 채우고 좀 눌러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요즈음은 유부초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채썬 재료와 초밥식초물, 유부가 한 세트로 포장된 제품도 판다.

김밥처럼 간편하게 도시락으로 싸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실제로 예전에는 소풍 도시락김밥 아니면 유부초밥이었다. 둘이 라이벌이라기엔 김밥이 훨씬 압도적이긴 했지만... 같은 초밥으로 만든다면 만들기는 김밥보다는 간단한 편. 김밥달걀지단을 부치고 여러 채소, 맛살과 같은 재료를 길쭉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야 하며, 발 위에 . 재료를 올리고 마는 과정이 품이 들지만 유부초밥은 재료의 양도 적고, 잘게 다져 같이 볶은 다음 밥에 버무리면 되므로 훨씬 간편하다. 하지만 그만큼 맛이 단순하고 왠지 반찬 없이 밥만 먹은 느낌이 든다. 요즈음 김밥초밥이 아닌 그냥 밥을 사용하는 추세지만 유부초밥은 이름처럼 여전히 초밥을 사용한다. 김밥처럼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라서 초밥 아니면 별 맛도 안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