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10일 (일) 09:48 판 (새 문서: 호주 제2의 <s>콩라인</s> 도시이자 빅토리아 주 의 주도. 원어민 발음대로 하자면 '멜번'에 가깝지만 한국어의 외래어 표기...)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호주 제2의 콩라인 도시이자 빅토리아 주 의 주도.

원어민 발음대로 하자면 '멜번'에 가깝지만 한국어의 외래어 표기법으로는 '멜버른'이다. 멜번보다는 멜버른이 더 멋져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교통

철도

멜버른 철도 교통은 모든 지역 철도망인 메트로의 기점인 플린더스 스트리트 스테이션역과 광역철도망의 거점인 서던 크로스역을 중심으로 한다.

시내 구간을 순환하는 노선을 시티 루프(City Loop)라고 한다. 플린더스 스트리트 스테이션역 - 서던 크로스 역 - 플래그스태프역 - 멜버른 센트럴역 - 팔리먼트역 - 플린더스 스트리트 스테이션역으로 순환한다.

전차

지금도 전차(tram)가 주요 교통수단으로 활용되는 몇 안 되는 도시다. 야라트램(Yarra Tram)이 독점 운영한다.

항공

여러 개의 공항이 있지만 여객 수송용으로 제대로 쓰이는 곳은 멜버른국제공항(털라마린공항)과 아발론공항이다. 멜버른국제공항은 말 그대로 국제선의 거점으로 모든 국제선은 이 공항으로 출도착한다. 아발론공항은 제트스타와 같은 국내선 저가항공들이 사용한다. 그밖에도 에센돈공항, 무라빈공항과 같은 소규모 공항이 있으며, 실제 기능은 개인 비행기 또는 경비행기를 위한 비행장 수준이지만 근교 지역이나 섬으로 가는 정기운항 여객기도 있다. 우리 땅떵이의 '근교' 개념은 우리보다 열 배 이상 큰 호주와는 영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자. 부러우면 지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