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린더스 스트리트역: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에 있는 역. 호주 도시철도인 메트로(Metro)의 기점이다. 빅토리아 주 지역철도인 V/라인과...)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Flinders Street Station.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에 있는 역. 호주 [[도시철도]]인 메트로(Metro)의 기점이다. [[빅토리아 주]] 지역철도인 [[V/라인]]과  및 광역철도의 기점은 [[서던크로스역]]이 맡고 있다. 호주의 모든 도시철도 노선은 여기가 기점이다.
[[호주]] [[멜버른]]에 있는 역. 호주 [[도시철도]]인 메트로(Metro)의 기점이다. [[빅토리아 주]] 지역철도인 [[V/라인]]과  및 광역철도의 기점은 [[서던크로스역]]이 맡고 있다. 멜버른의 모든 도시철도 노선은 여기를 기점으로, 시내 순환 노선인 시티 루프를 돌다가 외곽 방향으로 분기한다.


[[서던크로스역]]이 현대적인 건축물이라면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은 정말 오래된 티가 물씬 풍기는 역이다. 세워진 지 100년 넘은 건물이 아직도 그대로 쓰이고 있다. [[멜버른]]을 대표하는 전통의 건축물 중 하나. 바로 옆으로 [[야라강]]을 끼고 있다.
[[서던크로스역]]이 현대적인 건축물이라면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은 정말 오래된 티가 물씬 풍기는 노란색의 건물이다. 세워진 지 100년 넘은 건물이 아직도 그대로 쓰이고 있다. [[멜버른]]을 대표하는 전통의 건축물 중 하나. 바로 옆으로 [[야라강]]을 끼고 있다.


[[맥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길 건너편에 있는 [[영 앤드 잭슨]](Young & Jackson)은 꼭 가보자. 개업한지 100년이 넘은, [[멜버른]]을 대표하는 [[펍]] 가운데 하나다. 100은커녕 50년 된 가게도 찾기 참 힘든 서울과 비교하면,  이렇게 도심 한복판에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낡은 건물들과 펍을 보면서 '이런 게 도시의 역사구나' 싶어서 참으로 인상에 깊게 남는다.
[[맥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길 건너편에 있는 [[영 앤드 잭슨]](Young & Jackson)은 꼭 가보자. 개업한지 100년이 넘은, [[멜버른]]을 대표하는 [[펍]] 가운데 하나다. 100은커녕 50년 된 가게도 찾기 참 힘든 [[서울]]과 비교하면,  이렇게 도심 한복판에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낡은 건물들과 오래된 펍을 보면서 '이런 게 도시의 역사구나' 싶어서 참으로 인상에 깊게 남는다.

2015년 6월 16일 (화) 23:38 판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에 있는 역. 호주 도시철도인 메트로(Metro)의 기점이다. 빅토리아 주 지역철도인 V/라인과 및 광역철도의 기점은 서던크로스역이 맡고 있다. 멜버른의 모든 도시철도 노선은 여기를 기점으로, 시내 순환 노선인 시티 루프를 돌다가 외곽 방향으로 분기한다.

서던크로스역이 현대적인 건축물이라면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은 정말 오래된 티가 물씬 풍기는 노란색의 건물이다. 세워진 지 100년 넘은 건물이 아직도 그대로 쓰이고 있다. 멜버른을 대표하는 전통의 건축물 중 하나. 바로 옆으로 야라강을 끼고 있다.

맥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길 건너편에 있는 영 앤드 잭슨(Young & Jackson)은 꼭 가보자. 개업한지 100년이 넘은, 멜버른을 대표하는 가운데 하나다. 100은커녕 50년 된 가게도 찾기 참 힘든 서울과 비교하면, 이렇게 도심 한복판에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낡은 건물들과 오래된 펍을 보면서 '이런 게 도시의 역사구나' 싶어서 참으로 인상에 깊게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