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항공: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아랍에미레이트의 항공사로 두바이를 거점으로 하고 있다. 쇼미더머니의 정점을 찍고 있는 항공사다. 어지간한 플래그십 항공사들도 10...)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아랍에미레이트의 항공사로 두바이를 거점으로 하고 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항공사로 [[두바이]]를 거점으로 하고 있다.


쇼미더머니의 정점을 찍고 있는 항공사다. 어지간한 플래그십 항공사들도 10대 남짓밖에 안 가지고 있는 A380을 무려 140대나 질렀다. 두바이공항에 가보면 천지에 널린 게 A380이라는... 중동이니까 오일머니로 쇼미더머니 엄청 때리는구나 싶지만... 두바이는 석유가 없다. 정작 석유 펑펑 나는 아부다비의 에티하드 항공은 A380을 에미레이트보다 훨씬 늦게, 훨씬 조금 질렀다.
[[쇼미더머니]]의 정점을 찍고 있는 항공사다. 어지간한 플래그십 항공사들도 10대 남짓밖에 안 가지고 있는 [[A380]]을 무려 140대나 질렀다. 두바이공항에 가보면 천지에 널린 게 A380이라는... 중동이니까 오일머니로 [[쇼미더머니]] 엄청 때리는구나 싶지만... 두바이는 [[석유]]가 없다. 정작 석유 펑펑 나는 [[아부다비]]의 [[에티하드항공]]은 [[A380]]을 에미레이트보다 훨씬 늦게, 훨씬 조금 질렀다. 사실 [[두바이]]가 금융허브를 꿈꾸면서 빌딩 엄청때려짓고 빚잔치 하다가 글로벌 금융위기 때 몰락했는데 그 이후 금융허브 대신 항공허브 전략을 밀어붙이고 있고, 일단은 잘 먹히고 있다. 사막 한복판에 공항이 있으니 소음 가지고 지랄할 사람도 없고 하니.
 
[[Category:항공사]]

2015년 6월 2일 (화) 06:54 판

아랍에미레이트의 항공사로 두바이를 거점으로 하고 있다.

쇼미더머니의 정점을 찍고 있는 항공사다. 어지간한 플래그십 항공사들도 10대 남짓밖에 안 가지고 있는 A380을 무려 140대나 질렀다. 두바이공항에 가보면 천지에 널린 게 A380이라는... 중동이니까 오일머니로 쇼미더머니 엄청 때리는구나 싶지만... 두바이는 석유가 없다. 정작 석유 펑펑 나는 아부다비에티하드항공A380을 에미레이트보다 훨씬 늦게, 훨씬 조금 질렀다. 사실 두바이가 금융허브를 꿈꾸면서 빌딩 엄청때려짓고 빚잔치 하다가 글로벌 금융위기 때 몰락했는데 그 이후 금융허브 대신 항공허브 전략을 밀어붙이고 있고, 일단은 잘 먹히고 있다. 사막 한복판에 공항이 있으니 소음 가지고 지랄할 사람도 없고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