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뇽 블랑: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백포도]] 품종의 하나. [[프랑스]] 중부 [[상트르]] 지역의 [[루아르 계곡]] 일대가 이 품종으로 와인을 만드는 대표 지역이다. [[상세르]], [[푸이 퓌]]메]]와 같이 향수처럼 우아한 아로마가 가득하고 깔끔한 시트러스 계열 과일향미의 [[와인]]이 나온다.
[[백포도]] 품종의 하나. [[프랑스]] 중부 [[상트르]] 지역의 [[루아르 계곡]] 일대가 이 품종으로 와인을 만드는 대표 지역이다. [[상세르]], [[푸이 퓌]]메]]와 같이 향수처럼 우아한 아로마가 가득하고 깔끔한 시트러스 계열 과일 향미의 [[와인]]이 나온다. 보르도의 페샥-래오냥과 같은 지역에서는 [[오크통]] 숙성을 하기도 한다. 이런 와인은 오크 특유의 기름진 나무향과 함께 산미가 더 강하게 드러난다.


한편으로는 고급 [[스위트 와인]]의 대표격인 [[소테른]]의 [[귀부와인]]도 이 품종으로 만든다.
한편으로는 고급 [[스위트 와인]]의 대표격인 [[소테른]]의 [[귀부와인]]도 이 품종으로 만든다. 이래저래 고급스러운 기품을 간직한 품종.


[[신대륙]]에서도 많이 재배하는 품종 가운데 하나로 미국, 칠레, 호주에서도 재배하지만 특히 [[뉴질랜드]]의 [[말보로 밸리]]에서 나오는 [[와인]]이 유명하다.
[[신대륙]]에서도 많이 재배하는 품종 가운데 하나로 미국, 칠레, 호주에서도 재배하지만 특히 [[뉴질랜드]]의 [[말보로 밸리]]에서 나오는 [[와인]]이 유명하다.

2015년 7월 2일 (목) 04:48 판

백포도 품종의 하나. 프랑스 중부 상트르 지역의 루아르 계곡 일대가 이 품종으로 와인을 만드는 대표 지역이다. 상세르, 푸이 퓌메]]와 같이 향수처럼 우아한 아로마가 가득하고 깔끔한 시트러스 계열 과일 향미의 와인이 나온다. 보르도의 페샥-래오냥과 같은 지역에서는 오크통 숙성을 하기도 한다. 이런 와인은 오크 특유의 기름진 나무향과 함께 산미가 더 강하게 드러난다.

한편으로는 고급 스위트 와인의 대표격인 소테른귀부와인도 이 품종으로 만든다. 이래저래 고급스러운 기품을 간직한 품종.

신대륙에서도 많이 재배하는 품종 가운데 하나로 미국, 칠레, 호주에서도 재배하지만 특히 뉴질랜드말보로 밸리에서 나오는 와인이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