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디드 위스키: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Blended whisky.
Blended whisky.


두 종류 이상의 [[위스키]]를 섞아서 만드는 [[위스키]]. 어떤 것이든 두 가지 이상 종류의 [[위스키]]를 섞으면(블렌드) 이쪽으로 분류된다.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블렌딩하는 퓨어 [[몰트 위스키]]처럼 같은 종류의 다른 특성을 지닌 [[위스키]]를 블렌딩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건 블렌디드 위스키라고는 하지 않는다.<ref>같은 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드는 싱글 몰트 위스키도 여러 특성이 다른 원액을 블렌딩한다. 같은 통에서 나온 원액만으로 만드는 것은 '싱글 배럴'이라고 한다. </ref> '종류'가 다른 [[위스키]]를 섞어야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두 종류 이상의 [[위스키]]를 섞아서 만드는 [[위스키]]. 어떤 것이든 두 가지 이상 종류의 [[위스키]]를 섞으면(블렌드) 이쪽으로 분류된다.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블렌딩하는 퓨어 [[몰트 위스키]]처럼 같은 종류의 다른 특성을 지닌 [[위스키]]를 블렌딩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건 블렌디드 위스키라고는 하지 않는다.<ref>같은 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드는 싱글 몰트 위스키도 여러 특성이 다른 원액을 블렌딩한다. 같은 통에서 나온 원액만으로 만드는 것은 '싱글 배럴'이라고 한다. </ref> '종류'가 다른 [[위스키]]를 섞어야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한다. 보통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하면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실 [[몰트 위스키]]가 아닌 것은 다 [[그레인 위스키]]로 분류될 수 있는 거라... 흔히 [[스카치 위스키]]라고 하면 이쪽을 생각하게 되는데, 정확히는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하고 숙성했으면 종류에 관계 없이 [[스카치 위스키]]다. 다만 [[스카치 위스키]] 가운데 90%가 블렌디드 위스키다.
한다. 보통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하면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실 [[몰트 위스키]]가 아닌 것은 다 [[그레인 위스키]]로 분류될 수 있는 거라... 흔히 [[스카치 위스키]]라고 하면 이쪽을 생각하게 되는데, 정확히는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하고 숙성했으면 종류에 관계 없이 [[스카치 위스키]]다. 다만 [[스카치 위스키]] 가운데 90%가 블렌디드 위스키다.


[[캐나디언 위스키]]도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로, 이쪽은 [[몰트 위스키]]는 들어가지 않고 다른 종류의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서 만든다. 기본적으로는 [[옥수수]] 위스키를 주종으로 [[호밀]] 위스키를 섞는 방식으로 만든다.
[[캐나디언 위스키]]도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로, 이쪽은 [[몰트 위스키]]는 들어가지 않고 다른 종류의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서 만든다. 기본적으로는 [[옥수수]] 위스키를 주종으로 [[호밀]] 위스키를 섞는 방식으로 만든다.

2017년 8월 2일 (수) 23:25 판

Blended whisky.

두 종류 이상의 위스키를 섞아서 만드는 위스키. 어떤 것이든 두 가지 이상 종류의 위스키를 섞으면(블렌드) 이쪽으로 분류된다.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블렌딩하는 퓨어 몰트 위스키처럼 같은 종류의 다른 특성을 지닌 위스키를 블렌딩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건 블렌디드 위스키라고는 하지 않는다.[1] '종류'가 다른 위스키를 섞어야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한다. 보통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하면 몰트 위스키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실 몰트 위스키가 아닌 것은 다 그레인 위스키로 분류될 수 있는 거라... 흔히 스카치 위스키라고 하면 이쪽을 생각하게 되는데, 정확히는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하고 숙성했으면 종류에 관계 없이 스카치 위스키다. 다만 스카치 위스키 가운데 90%가 블렌디드 위스키다.

캐나디언 위스키도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로, 이쪽은 몰트 위스키는 들어가지 않고 다른 종류의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서 만든다. 기본적으로는 옥수수 위스키를 주종으로 호밀 위스키를 섞는 방식으로 만든다.

각주

  1. 같은 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드는 싱글 몰트 위스키도 여러 특성이 다른 원액을 블렌딩한다. 같은 통에서 나온 원액만으로 만드는 것은 '싱글 배럴'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