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티: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1번째 줄: 11번째 줄:
"[[건빵]]이네?"
"[[건빵]]이네?"


사실 리치 티의 재료를 봐도 [[건빵]]과 비슷하다. 옛날 [[건빵]]은 딱딱하고 단맛도 없어서 차이가 있지만 요즈음 [[건빵]],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건빵]]은 단맛이 좀 들어가고 식감도 덜 딱딱하기 때문에 정말 리치 티와 비슷한 맛이 난다. 단맛만 약간 있고 이렇다 할 큰 특징이 없는 심심한 맛에  좀 퍽퍽한 식감이 특징.
사실 리치 티의 재료를 봐도 [[건빵]]과 비슷하다. 옛날 [[건빵]]은 딱딱하고 단맛도 없어서 차이가 있지만 요즈음 [[건빵]],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건빵]]은 단맛이 좀 들어가고 식감도 덜 딱딱하기 때문에 정말 리치 티와 비슷한 맛이 난다. 단맛만 약간 있고 이렇다 할 큰 특징이 없는 심심한 맛에  좀 퍽퍽한 식감이 특징. <del>아참, 이것도 [[영국음식]]이었지.</del>

2017년 10월 1일 (일) 23:33 판

rich tea.

McVities rich tea.jpg

영국비스킷의 한 가지 종류. 밀가루, , 설탕, 식물성 식용유, 맥아 추출물이 성분이다. 17세기에 요크셔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이 정설이며, 당시에는 잉글랜드의 상류층들이 정찬 중간에 먹는 스낵이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티 비스킷(tea biscuit)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리치 티'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스킷 가운데 하나이며 몰타키프로스에서도 많이 먹는다. 맥비티 비스킷 가운데 다이제스티브, 진저 넛, 호브노브와 함께 주력 상품군을 이루고 있다.

이름처럼 홍차와 함께 마시는 비스킷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에 담가 먹는 비스킷으로도 인기가 있다. 영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초콜릿 다이제스티브에 이어서 리치 티가 2위를 차지했다.

맛은... 아마도 리치 티를 먹어보지 않은 한국 사람이 처음 먹어보면 이렇게 말할 것이다.

"건빵이네?"

사실 리치 티의 재료를 봐도 건빵과 비슷하다. 옛날 건빵은 딱딱하고 단맛도 없어서 차이가 있지만 요즈음 건빵,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건빵은 단맛이 좀 들어가고 식감도 덜 딱딱하기 때문에 정말 리치 티와 비슷한 맛이 난다. 단맛만 약간 있고 이렇다 할 큰 특징이 없는 심심한 맛에 좀 퍽퍽한 식감이 특징. 아참, 이것도 영국음식이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