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카위스키: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7번째 줄: 17번째 줄:
====[[몰트 위스키]]====
====[[몰트 위스키]]====


* 타케츠루
* 타케츠루 : 닛카위스키의 주력 상품. 퓨어 [[몰트 위스키]]로 요이치와 미야기쿄의 [[몰트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해서 만든다. 닛카의 일반 판매용 [[몰트 위스키]] 중 숙성 기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은 이게 유일하다.
* 요이치
* 요이치 : [[싱글 몰트 위스키]]. 이름 그대로 [[요이치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든다.
* 미야기쿄
* 미야기쿄 : [[싱글 몰트 위스키]]. 이름 그대로 미야기쿄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든다.


====[[블렌디드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

2017년 5월 4일 (목) 00:09 판

ニッカウヰスキー。

일본위스키 제조회사.

일본 최초로 스코틀랜드에서 위스키 제조 기술을 익힌 타케츠루 마사타카산토리를 퇴사한 후 만들었다. 산토리 재직 시절 마사타카는 스코틀랜드의 기후와 비슷한 특징을 가진 북쪽에 증류소를 만들고 싶었지만 산토리는 물류나 시장 문제로 반대했고 그래서 쿄툐 옆 야마자키에 증류소를 세웠다. 결국 양쪽의 의견 대립이 해소되지 않고 결국 마사타카는 산토리와 계약 기간이 끝난 후 회사를 떠나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로 결심한다. 그래서 택한 곳이 홋카이도의 요이치. 처음에는 대일본과즙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가 1952년에 닛카위스키주식회사로 바꾸었다. 지금은 아사히맥주 소유다. 그래서 산토리가 카쿠 하이볼을 열심히 미는 것에 맞서서 아사히는 닛카블랙 하이볼을 신나게 밀고 있다.

이름으로는 위스키만 만들 것 같지만 브랜디도 만들고 몇몇 리큐르도 만든다. 물론 주력은 위스키. 그 중에서도 몰트 위스키다. 설립자의 이름을 딴 퓨어 몰트 위스키 타케츠루, 그리고 각각 두 개의 증류소 이름을 딴 요이치와 미야기쿄가 대표 위스키.

애플 와인이라는 제품도 있는데 알코올 도수가 22도인 것으로 봐서는 알코올을 따로 넣은 강화 와인으로 보인다.

요이치증류소와 미야기쿄증류소는 견학도 가능하다. 예약 없이 자유 견학도 할 수 있고 가이드 투어를 예약할 수도 있지만 일본어 설명만 되므로 주의하자. 가이드 투어 때는 일행과 떨어지지 말고 모여서 다니고, 눈치껏 유도하는 대로 따라가면 일본어를 몰라도 큰 문제는 없다.

제품

위스키

몰트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

  • 타케
  • 슈퍼닛카
  • 닛카블랙

리큐르

  • 닛카애플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