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del>경기도 광주 말고 </del>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에 있는 공항. IATA 코드는 KJW. 광주의 영문 표기는 Gwangju지만 IATA 코드가 KWJ인 이유...)
 
편집 요약 없음
5번째 줄: 5번째 줄:
원래는 국제선도 일부 있었지만 국제선 기능은 [[무안국제공항]]으로 넘어갔고 국내선만 남아 있는 상태. 게이트는 두 개만 있지만 운항 편수가 그리 많지 않은지라 게이트가 빌 때가 많다.
원래는 국제선도 일부 있었지만 국제선 기능은 [[무안국제공항]]으로 넘어갔고 국내선만 남아 있는 상태. 게이트는 두 개만 있지만 운항 편수가 그리 많지 않은지라 게이트가 빌 때가 많다.


[[KTX 호남선]]이 개통되면 [[울산공항]]이나 [[포항공항]]처럼 여객 수송이 급속하게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었고, 역시나 현실화되었다. 일단 [[대한항공]]이 계속 [[김포공항}김포]]-[[광주]] 노선을 단항을 시도한 끝에 2016년에 결국 단항에 성공한다. 다만 [[광주]]-[[제주]] 노선은 잘 굴리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계속 [[김포공항}김포]]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만 하루 세 편으로 대폭 감편했다. 2015년 말을 끝으로 국내선 라운지도 없어졌다. 그래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광주에서 시작하고 성장한 데다가 호남 사람들이 이 그룹에 대해 가지고 있는 충성심이 아직도 막강한지라, 광주가 가지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단항할 일은 없을 듯. <del>근데 그룹 총수 일가는 형제들끼리 쌈박질이나 하고 있다.</del>
[[KTX 호남선]]이 개통되면 [[울산공항]]이나 [[포항공항]]처럼 여객 수송이 급속하게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었고, 역시나 현실화되었다. 일단 [[대한항공]]이 계속 [[김포공항|김포]]-[[광주]] 노선을 단항을 시도한 끝에 2016년 3월 말에 결국 단항에 성공한다. 다만 [[광주]]-[[제주]] 노선은 잘 굴리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계속 [[김포공항|김포]]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만 하루 세 편으로 대폭 감편했다. 2015년 말을 끝으로 국내선 라운지도 없어졌다. 그래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광주에서 시작하고 성장한 데다가 호남 사람들이 이 그룹에 대해 가지고 있는 충성심이 아직도 막강한지라, 광주가 가지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단항할 일은 없을 듯. <del>근데 그룹 총수 일가는 형제들끼리 쌈박질이나 하고 있다.</del>


[[Category:공항]]
[[Category:공항]]

2016년 6월 11일 (토) 05:11 판

경기도 광주 말고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에 있는 공항. IATA 코드는 KJW. 광주의 영문 표기는 Gwangju지만 IATA 코드가 KWJ인 이유는 영문 표기가 Kwangju였을 때 코드가 정해졌기 때문. 그 당시는 쾅주공항.

공군기지와 활주로를 같이 쓰고 있다. 광주행 항공기에 도착할 때쯤이면 항상 "광주공항은 군사공항이므로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란 안내가 나간다.

원래는 국제선도 일부 있었지만 국제선 기능은 무안국제공항으로 넘어갔고 국내선만 남아 있는 상태. 게이트는 두 개만 있지만 운항 편수가 그리 많지 않은지라 게이트가 빌 때가 많다.

KTX 호남선이 개통되면 울산공항이나 포항공항처럼 여객 수송이 급속하게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었고, 역시나 현실화되었다. 일단 대한항공이 계속 김포-광주 노선을 단항을 시도한 끝에 2016년 3월 말에 결국 단항에 성공한다. 다만 광주-제주 노선은 잘 굴리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계속 김포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만 하루 세 편으로 대폭 감편했다. 2015년 말을 끝으로 국내선 라운지도 없어졌다. 그래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광주에서 시작하고 성장한 데다가 호남 사람들이 이 그룹에 대해 가지고 있는 충성심이 아직도 막강한지라, 광주가 가지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단항할 일은 없을 듯. 근데 그룹 총수 일가는 형제들끼리 쌈박질이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