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8월 2일 (목) 04:12 판 (새 문서: 건담+프라모델의 합성어. 이름 그대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각종 메카닉을 소재로 만든 프라모델을 뜻한다. 반다이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건담+프라모델의 합성어. 이름 그대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각종 메카닉을 소재로 만든 프라모델을 뜻한다. 반다이에서 독점 생산하고 있다.

종류

하이 그레이드

High Grade.

1/144 스케일 건프라 시리즈.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아무래도 아래의 다른 시리즈에 비해서는 스케일도 작고 내부 프레임 같은 것도 거의 없기 때문에[1] 좀 마이너한 기체들도 부담 없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스터 그레이드

Master Grade. 줄여서 MG라고 부른다.

1/100 스케일 건프라 시리즈. 반다이 건프라의 주력 라인업으로 가장 많은 개발인력을 투입하고 있고 수익도 이쪽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퍼펙트 그레이드

Perfect Grade. 줄여서 PG라고 부른다.

1/60 스케일 건프라 시리즈. 평균적인 가격이 가장 비싸며 잘해야 1년에 하나 정도 나오고 몇 년 동안 안 나오는 경우도 있다. 뭔가 적용해 볼만한 신기술이 없으면 안 낸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리얼 그레이드

1/144 스케일 건프라 시리즈로 위의 다른 시리즈에 비해 늦게 등장했다. HG와 같은 스케일이지만 그 작은 크기 안에 MG 수준의 전신 프레임을 우겨넣는 것은 물론 심지어 MG를 뛰어넘는 색분할이나 가동성을 보여주기도 해서 건프라 마니아들에게 큰 충격을 불러 일으켰다. HG보다는 비싸지만 MG보다는 싼 가격에 반다이의 온갖 신기술 쇼를 체험할 수 있어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밖에

  • RE/100 : 1/100 스케일 프라모델 시리즈로. 주력 라인업인 MG와 같은 크기지만 MG로 내기에는 채산성이 떨어지는 좀 마이너한 기체들을 이쪽으로 내고 있다. MG와 같은 극강의 가동성이나 내부 프레임 같은 것들은 포기함으로써 개발비는 절약하되 색분할과 같은 외관은 최대한 MG에 가깝게 만드는 시리즈.

각주

  1. 최근에는 내부 프레임이 들어가는 HG도 일부 나오고 있다.